[언리얼] 쉽게 풀어쓴 지형 용어 설명

Programming 2020. 5. 26. 22:19

Landscape에서는 이전 보다 더 주의 깊게 각 기능들을 살펴보고 사용해보아야 합니다.

그 전에 각 툴이 뭘 하는지 부터 기억해야 하는데, 상세한 기능 설명은 차츰 하기로 하고 일단 아래의 기본적인 내용부터 암기해줍시다.


1. Sculpt (조각)
지형의 높낮이를 조절합니다.
왼쪽 마우스를 누르면 지형이 높아지고, Shift키와 함께 누르면 지형이 낮아집니다.

언리얼 엔진 지오메트리 Sculpt

2. Smooth (스무드)
Sculpt나 Erosion(침식) 툴을 사용한 후 거칠어진 표면을 부드럽게 정리해 줍니다.

3. Flatten (평탄화)
울퉁불퉁한 표면을 평탄하게 만들어줍니다.
기준이 되는 표면은 툴 선택 후 최초 클릭 지점이 됩니다.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4. Ramp (경사로)
두 지점 사이에 평탄한 경사로를 만들어 줍니다.
두 지점과 경사를 지정하였다면 반드시 'Add Ramp'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5. Eroison (침식)
완만한 경사를 깍아내립니다.
급경사의 경사일수록 잘라나가는 부분이 많아집니다.

6. Hydro Erosion (수성침식)
강우에 의해 침식된 지형을 표현합니다.
급경사를 타고 물이 떨어진 부분이 깊게 패입니다.

7. Noise (노이즈)
지형을 울퉁불퉁하게 만들어 줍니다.
Noise Scale이 작을수록 지형이 심각하게 훼손됩니다.

8. Mirror (미러)
지형을 2등분 하여 한 쪽 지형을 다른 쪽 지형에 덮어씌웁니다. (모자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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